과속방지턱을 넘을 때 차에서 나는 소리의 원인은 주로 자동차의 서스펜션 부품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합니다. 서스펜션은 차량의 충격을 흡수하고 안정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쇽업 소버나 로어암, 어퍼암 등에 마모나 손상이 있으면 방지턱을 넘을 때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부품의 교체나 수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방지턱을 넘을 때 소리가 나는 것은 방지턱의 높이나 형태, 차량의 속도 등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방지턱이 너무 높거나 날카롭거나, 차량이 과속으로 방지턱을 넘으면 차량 하부에 큰 충격이 가해져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방지턱을 넘을 때는 최대한 천천히 주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러분께서도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 차에서 소리가 나는 증상이 있다면, 자동차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소음 외에도 승차감이 떨어지거나 진동이 심해지는 경우도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자동차 하부에서 나는 덜컥 거림 찌그덕 소리의 원인으로 '부싱'이라는 부품의 이상이나 노화를 설명합니다. 부싱은 로어암과 어퍼암에 있는 고무 부품으로, 충격과 마찰로 인해 마모되거나 파손될 수 있습니다.
2. 쇼크 업소버의 노후로 인한 소음일 수 있습니다. 쇼크업소버 자체 소음 및 둘러쌓고 있는 러버에서 소음이 날 수 있으니 정비소가서 교환을 해야합니다.
3.쇼버와 로어암/어퍼암의 문제를 제시합니다. 쇼바는 스프링의 충격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고, 로어암과 어퍼암은 자동차와 바퀴를 연결해주는 서스펜션 암입니다. 이들 부품들이 마모되거나 고장나면 방지턱 넘을 때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트렁크와 뒷자석 프레임 연결부 소음일 경우이는 일이 좀 커집니다. 완벽한 조립불량으로 아니길 바래야합니다.
5. 너무 많은 짐들이 트렁크에서 굴러다니다보면 소리가 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트렁크를 비우고 소리에 집중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 차에서 나는 소리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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