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모의 방법과 장단점
제모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면도, 제모크림, 왁싱, 제모기, 실제모, 레이저 제모 등이 있습니다.
1. 면도
가장 흔한 방법은 면도하는 것입니다.
면도는 빠르고 쉽지만,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고, 털이 빨리 다시 자라기 때문에 자주 해야 합니다. 면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따뜻한 물로 피부를 적신다.
- 면도 크림이나 바디 워시를 바른다.
- 날카로운 새 면도기를 사용한다.
- 털이 자라는 방향과 반대로 면도한다.
- 피부를 물로 씻고 수건으로 닦는다.
- 1-2시간 기다렸다가 데오도란트를 바른다.
2. 제모 크림
통증 없이 제모할 수 있지만, 냄새가 좋지 않고, 자주 사용해야 합니다.
3. 왁싱
많은 털을 한 번에 제거할 수 있고,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만, 아프고, 비용이 들고,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4. 제모기
족집게보다 빠르고 피부에 자극이 덜하지만, 약간 아프고, 관리가 필요합니다.
5. 실 제모
왁싱보다 피부에 부담이 덜하고, 민감성 피부에 좋지만, 아프고, 평평한 부위에만 유용하고, 집에서 할 수 없습니다.
6. 레이저 치료
영구적으로 제모할 수 있고, 빠르고 상대적으로 통증이 덜하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레이저 제모로 거의 10회정도 받으면 완벽히 제모가 가능합니다.
제모하는 방법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 타입, 털의 성질, 원하는 결과, 비용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사실 위에 나열한 방법 중에는 가격만 빼면 피부과에 가서 레이저로 제모하는 것이 가장 깔끔하고 확실합니다. 1회 레이저로는 제모가 끝나지않고 최소 5회이상 10회정도 패키지로 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가격도 많이 저렴해져서 깔끔한 제모를 원하신다면 무조건 레이저 제모를 추천드립니다.